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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위 현대캐스퍼
판매량 48,002
제원
구분 | 가솔린 1.0 MPI | 가솔린 1.0 T-GDI |
전장(mm) | 3,595 | |
전폭(mm) | 1,595 | |
전고(mm) | 1,575 | |
축간거리(mm) | 2,400 | |
윤거(전, mm) | 1,398(15") / 1,386(17") | |
윤거(후, mm) | 1,409(15") / 1,398(17") | |
복합연비(km/ℓ) | 14.3(15”) / 13.8(17”) | 12.8(15”) / 12.3(17”) |
도심연비(km/ℓ) | 13.4(15”) / 13.0(17”) | 11.3(15”) / 11.0(17”) |
고속도로연비(km/ℓ) | 15.5(15”) / 14.8(17”) | 15.2(15”) / 14.2(17”) |
CO2 배출량(g/km) | 115(15”) / 119(17”) | 130(15”) / 136(17”) |
배기량(cc) | 998 | |
공차중량(kg) | 985(15”) / 1,020(17”) | 1,030(15”) / 1,060(17” |
9위 쏘나타
판매량 48,308
제원(소나타 디 엣지 기준)
분류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 스마트스트림 LPG 2.0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터보 |
전장(mm) |
4,910 | |||
전폭(mm) |
1,860 | |||
전고(mm) |
1,445 | |||
축거(mm) |
2,840 | |||
윤거(전, mm) |
1,623(17″)1,618(18″))1,610(19″) | 1,623(17″)1,618(18″)1,610(19″) | 1,633(16″)1,623(17″)1,618(18″) | 1,610(19″) |
윤거(후, mm) |
1,630(17″)1,625(18″)1,617(19″) |
1,630(17″)1,625(18″)1,617(19″) |
1,640(16″)1,630(17″)1,625(18″) |
1,617(19″) |
엔진 형식 | Smartstream G2.0 | Smartstream G1.6T-GDi | Smartstream L2.0 | Smartstream G2.5 T-GDi |
배기량(cc) |
1,999 | 1,598 | 1,999 | 2,497 |
최고 출력(PS/rpm) |
160 / 6,500 | 180 / 5,500 | 146 / 6,000 | 290 / 5,800 |
최대 토크(kgf·m/rpm) |
20.0 / 4,800 | 27.0 / 1,500~4,500 | 19.5 / 4,200 | 43.0 / 1,650~4,000 |
연료탱크용량(ℓ) |
60 | 60 | 64 (80% 충전 기준) | 60 |
트렁크 용량(ℓ, VDA) |
480 | 480 | 360 | 480 |
8위 현대 팰리세이드
판매량 49,737
제원(더 뉴 팰리세이드 기준)
구분 | 디젤 2.2 | 가솔린 3.8 |
전장(mm) | 4,995 | |
전폭(mm) | 1,975 | |
전고(mm) | 1,750 | |
축거(mm) | 2,900 | |
윤거(전, mm) | 1,708 | |
윤거(후, mm) | 1,716 | |
엔진 형식 | e-VGT | GDI(앳킨슨 사이클) |
연료탱크용량(ℓ) | 71 | |
배기량(cc) | 2,199 | 3,778 |
최고 출력(ps/rpm) | 202 / 3,800 | 295 / 6,000 |
최대 토크(kg*m/rpm) | 45.0 / 1,750~2,750 | 36.2 / 5,200 |
7위 기아 스포티지
판매량 55,394
제원(기올 뉴 스포티지 기준)
구분 | 올 뉴 스포티지 1.6ℓ 터보 하이브리드 |
올 뉴 스포티지 1.6ℓ 터보 가솔린 |
올 뉴 스포티지 2.0ℓ 디젤 |
전장(mm) |
4,660 | ||
전폭(mm) |
1,865 | ||
전고(mm) |
1,660 | ||
축거(mm) |
2,755 | ||
윤거(전, mm) |
1,620(17인치 타이어) / 1,615(18·19인치 타이어) | ||
윤거(후, mm) |
1,627(17인치 타이어) / 1,622(18·19인치 타이어) | ||
배기량(cc) |
1,598 | 1,598 | 1,998 |
최고 출력(ps) |
180 (시스템 최고 출력 230) |
180 | 186 |
최대 토크(kg*m) |
27.0 (시스템 최대 토크 35.7) |
27.0 | 42.5 |
복합 연비(km/ℓ) |
16.7 | 12.5 | 14.6 |
6위 현대 아반떼
판매량 58,743
제원(올 뉴 아반떼 기준)
구분 | 올 뉴 아반떼1.6ℓ 감마 II 스마트스트림 G MPi 자연흡기(15인치 휠) | 올 뉴 아반떼1.6ℓ 감마 II 스마트스트림 G MPi 자연흡기(16인치 휠) | 올 뉴 아반떼1.6ℓ 감마 II 스마트스트림 G MPi 자연흡기(17인치 휠) | 올 뉴 아반떼1.6ℓ 감마 LPI(15인치 휠) | 올 뉴 아반떼1.6ℓ 감마 LPI(16인치 휠) | 올 뉴 아반떼1.6ℓ 감마 LPI(17인치 휠) |
전장(mm) |
4,650 | |||||
전폭(mm) |
1,825 | |||||
전고(mm) |
1,420 | |||||
축거(mm) |
2,720 | |||||
윤거(전, mm) |
1,593(R15)1,585(R16)1,579(R17) |
1,593(R15)1,585(R16)1,579(R17) |
||||
윤거(후, mm) |
1,604(R15)1,596(R16)1,590(R17) |
1,604(R15)1,596(R16)1,590(R17) |
||||
승차 정원 | 5명 | |||||
변속기 | 수동 6단스마트스트림 IVT |
스마트스트림 IVT | 자동 6단 | |||
구동 형식 | 전륜구동 | |||||
서스펜션(전/후) |
맥퍼슨 스트럿/토션 빔 액슬(CTBA) | 맥퍼슨 스트럿/토션 빔 액슬(CTBA) | ||||
엔진 형식 | G4FM | L4FA | ||||
연료 | 가솔린 | LPG | ||||
배기량(cc) |
1,598 | 1,591 | ||||
최고 출력(ps/rpm) |
123/6,300 | 120/6,000 | ||||
최대 토크(kg*m/rpm) |
15.7/4,500 | 15.5/4,500 | ||||
연료 탱크 용량(ℓ) |
47 | 64 | ||||
요소수 탱크 용량(ℓ) |
- | |||||
공차 중량(kg) |
1,185(수동 6단)/1,205(스마트스트림 IVT) |
1,245(스마트스트림 IVT) | 1,230(스마트스트림 IVT) | 1,220(자동 6단) | 1,240(자동 6단) | 1,245(자동 6단) |
연비(km/ℓ) |
도심 12.8/고속 16.9/복합 14.4(수동 6단)/도심 13.8/고속 17.7/복합 15.4(스마트스트림 IVT) |
도심 13.3/고속 17.3/복합 14.9(스마트스트림 IVT) | 도심 13.1/고속 16.6/복합 14.5(스마트스트림 IVT) | 도심 9.4/고속 12.5/복합 10.6(자동 6단) | 도심 9.3/고속 12.4/복합 10.5(자동 6단) | 도심 9.2/고속 12.0/복합 10.3(자동 6단) |
Co2 배출량(g/km) |
115(수동 6단)/106(스마트스트림 IVT) |
110(스마트스트림 IVT) | 114(스마트스트림 IVT) | 122(자동 6단) | 123(자동 6단) | 126(자동 6단) |
5위 기아 카니발
판매량 59,058
제원(4세대 뉴 카니발 기준)
전장 (mm) | 5,155 | |
전폭 (mm) | 1,995 | |
전고 (mm) | 1,740 (1,775) | |
축거 (mm) | 3,090 | |
윤거 전 (mm) | 1,746(18")/1,741(19") | |
윤거 후 (mm) | 1,746(18")/1,741(19") | |
배기량 (cc) | 3,470 | 2,151 |
최고 출력 (ps / rpm) | 294 / 6,400 | 202 / 3,800 |
최대 토크 (kgf•m / rpm) | 36.2 / 5,200 | 45.0 / 1,750 |
최대 타이어 | 235/60R18, 235/55R19 | |
브레이크 (전 / 후)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 |
서스펜션 (전 / 후) |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
4위 기아 봉고
판매량 64,826
제원
전장 | 4,825mm(장축) / 5,125mm(초장축) (일반캡) 4,790mm(장축) / 5,115mm(초장축) (슈퍼캡) 4,825mm(장축) / 5,125mm(초장축) (더블캡) |
전폭 | 1,740mm |
전고 | 1,995mm |
축거 | 2,415mm(장축형) / 2,615mm(초장축형) |
윤거(전/후) | 1,490mm / 1,340mm |
공차중량 | 1,790 ~ 1,825kg |
연료탱크 용량 | 65L(디젤) 71L(LPG) |
타이어 크기 | 전륜 195R15-8PR(1톤, 4WD) 6.50R16-10PR(1.2톤) 후륜 145R13C-8PR(2WD) 6.50R15-10PR(4WD) |
구동방식 | 앞엔진-뒷바퀴굴림(FR) 앞엔진-4바퀴굴림(F4)(4WD) |
현가장치(전륜/후륜) | 전륜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토션바 서스펜션 후륜 리지드 액슬 서스펜션(리프 스프링) |
제동장치(전륜/후륜) | 전륜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 후륜 드럼 브레이크 |
3위 현대 그랜저
판매량 67,030
제원(디 올 뉴 그랜저 기준)
구분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3.5 | 스마트스트림 LPG 3.5 |
전장(mm) |
5,035 | ||
전폭(mm) |
1,880 | ||
전고(mm) |
1,460 | ||
축거(mm) |
2,895 | ||
윤거(전, mm) |
1,628(18") 1,624(19") 1,624(20") |
1,628(18") 1,624(19") 1,624(20") |
1,628(18") 1,624(19") 1,624(20") |
윤거(후, mm) |
1,635(18") 1,631(19") 1,631(20") |
1,635(18") 1,631(19") 1,631(20") |
1,635(18") 1,631(19") 1,631(20") |
승차 정원 | 5명 | ||
연료 | 가솔린 | LPG | |
배기량(cc) |
2,497 | 3,470 | 3,470 |
최고 출력(ps/rpm) |
198/6,100 | 300/6,400 | 240/6,000 |
최대 토크(kgf·m/rpm) |
25.3/4,000 | 36.6/5,000 | 32.0/4,500 |
연료 탱크 용량(ℓ) |
60 | 71 (80% 충전 기준) | |
트렁크 용량(ℓ, VDA) |
480 | 480 | 320 |
2위 기아 쏘렌토
판매량 68,902
제원(4세대 기준)
구분 | 2.2evgt | 2.2evgt awd |
2.5TGDI | 2.5T GDI awd |
1.6HEV | 1.6HEV awd |
전장 (mm) |
4,810 | |||||
전폭 (mm) |
1,900 | |||||
전고 (mm) |
1,695 1,700(루프랙 장착) |
|||||
축거 (mm) |
2,815 | |||||
윤거 (전,mm) |
18:1,646 20:1,637 |
17:1,651 19:1,637 |
||||
윤거 (후,mm) |
18:1,656 20:1,647 |
17:1,661 19;1,656 |
||||
승차정원 | 5명,6명,7명 | |||||
서스펜션(전/후) |
맥퍼슨 스트럿/멀티 링크 | |||||
구동 | 전륜 | 사륜 | 전륜 | 사륜 | 전륜 | 사륜 |
1위 현대 포터
판매량 92,411
제원(4세대 기준)
전장 | 4,850mm(장축) / 5,175mm(초장축) (일반캡) 4,775mm(장축) / 5,100mm(초장축) (슈퍼캡) 4,810mm(장축) / 5,135mm(초장축) (더블캡) 5,105mm (일렉트릭) |
전폭 | 1,740mm |
전고 | 1,970 ~ 2,100mm |
축거 | 2,430mm(장축형) 2,640mm(초장축형) 2,810mm(일렉트릭) |
윤거(전/후) |
1,485 ~ 1,505mm / 1,320 ~ 1,420mm
|
공차중량 | 1,735 ~ 1,770kg (디젤) 1,930 ~ 1,970kg(전기) |
연료탱크 용량 | 60 ~ 65L 58.8kWh(리튬이온) (전기) |
타이어 크기 | 전륜 195/70R15 후륜 145/13C 8PR 195/15C 8PR(4WD) |
구동방식 | 앞엔진-뒷바퀴굴림(FR) 앞엔진-4바퀴굴림(F4)(4WD) |
현가장치(전륜/후륜) | 전륜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토션바 서스펜션 후륜 리지드 액슬 서스펜션(리프 스프링) |
제동장치(전륜/후륜) | 전륜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 후륜 드럼 브레이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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