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3일부터 에이펙스 시즌7이 끝나고 시즌8이 시작되었는데 시즌8 변경점과 시즌7 보상은 뭐가 있을지 보러 가볼까요?
레전드
우선 신규 레전드 퓨즈가 추가되었습니다
<신규 레전드 '퓨즈' 소개영상>
"손을 더럽혀야 한다면, 기꺼이 해 주지."
퓨즈
대형 폭발물 전문가
여자에게 사랑받는 사나이, 사나이 중의 진짜 사나이 퓨즈는 주위를 발칵 뒤집는 주인공입니다. 퓨즈는 매사에 즐거움을 추구하며, 장비를 폭탄으로 도배한 느긋한 스타일의 폭발물 애호가입니다. 퓨즈는 자신감이 넘치지만, 종종 계획이 부족하곤 합니다. 물어보기 전에 먼저 터뜨리고, 싸움을 마다치 않는 타입입니다.
퓨즈는 대혼란과 살인, 쾌락을 추구하는 폭정 워로드들이 대를 이으며 지배했던 잔혹한 행성인 샐보에서 자랐습니다. 그리고 퓨즈는 생애 대부분을 어린 시절 친구인 매기와 함께 용병으로 지냈습니다. 매기는 샐보의 가장 강력한 군주가 되고 싶었지만, 퓨즈는 아레나의 매력에 이끌렸습니다. 퓨즈는 생에 늦게나마 샐보의 유혈 스포츠 본케이지에 이끌렸습니다. 행성에서 최고의 싸움꾼임을 모두에게 입증하여, 가장 카리스마 넘치고 많은 사랑을 받은 투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장 장대한 무대인 Apex 게임에 매료되어 이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샐보 행성은 게임에 참가할 수 없던 독립 우주 세력이었지만, 샐보가 신디케이트에 합류하고 나서 게임에 참가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하지만, 그 대가로 퓨즈는 자신을 붙잡는 매기와 싸워야만 했습니다.
퓨즈 스킬 구성은 이러하고 각종 폭발물을 이용하는 공격형 레전드입니다
그외 패치
레이스:
- 히트박스 조정.
개발 노트:
레이스가 지닌 스킬의 전투 활용성을 고려하면 레이스가 항상 인기 있을 것이라는 건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능력과 애니메이션을 많이 조정한 후에도 출시 첫날처럼 승률이 최고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시즌 7에는 패스파인더의 히트 박스를 조정하여, 스킬 성능의 하락 없이 성능을 제어할 수 있었습니다. 레이스에게도 이런 결과가 있었으면 합니다.
이제 레이스는 다른 소형 레전드보다 조금 더 큰 히트박스를 지녔지만, 변경 사항 자체는 모델의 크기와 일치하게 적용되었습니다. 이전과 이후 비교 사진에서도 보시다시피, 주로 상체와 다리 부분을 조정하였습니다
이러한 변화에도 여전히 레이스는 맞추기 어려운 소형 레전드입니다. 실제 사용과 승률을 지켜보면서 향후에 성능을 되돌릴지, 저자세 특성을 유지할지 고려할 예정입니다.
램파트:
- 쉴라 사용 각도 120°에서 180°로 증가
- 건설 단계에서의 벽 체력이 1hp에서 45hp로 증가(스나이퍼 탄환에는 여전히 관통됨)
개발 노트:
램파트는 출시 이후 계속해서 성능 지표의 하단에 위치했습니다. 램파트의 스킬은 강력한 위치에서 미리 준비하는 것이 관건이었지만, Apex 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게임에서는 방벽이 조금 더 적극적으로 쓰일 수 있어야 한다고 결정했습니다. 저희는 이 사안을 유심히 지켜볼 예정입니다.
호라이즌:
- 중력 리프트의 유효 재사용 대기시간이 21초에서 25초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중력 리프트가 사라지면 1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개발 노트:
호라이즌은 출시부터 강력함을 보여줬고, 승률과 선택률의 정도에서 레이스와 견주었습니다. 당분간 저희는 호라이즌의 사용을 모니터링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의 변경이 큰 효과를 줄 것인지 확인할 것입니다.
옥테인:
런치 패드 리마스터: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옥테인의 "슈퍼 점프"에 대해 아실 겁니다. 패드에 닿을 때 특정 타이밍에 점프하면 할 수 있었죠. 더블 점프 기능이 생긴 이후로, 불규칙적으로 작동하는 입력 충돌 문제가 존재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이전의 슈퍼 점프보다 더 나은 점프 옵션을 추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서 있는 자세에서 점프 패드에 닿으면 높은 아치형(예전 슈퍼 점프의 동일한 속도와 발사각)을 따라 플레이어가 날아갑니다.
- 앉은 자세에서는 낮은 아치형을 따라 플레이어가 날아갑니다. 즉, 낮게 발사되지만 수평 방향으로 더 멀리 날아갑니다.
크립토:
- 아군 드론에 아크 스타를 붙일 수 있었던 능력을 삭제했습니다.
로바:
- 열리지 않은 케어 패키지의 전리품을 이제 고급을 보는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블랙 마켓 부티크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스틱
- 코스틱의 가스가 코스틱의 팀이 전멸하는 즉시 사라집니다.
미라지:
- 미라지의 미끼에 발소리가 재생됩니다.
개발 노트:
이 변경 사항은 실수로 파이트 나이트 패치 노트에 포함된 적 있습니다. 미라지의 미끼에 발소리가 한정된 용량으로 재생됩니다. 근처에 적 미라지의 얼티밋 스킬이 사용될 때 발소리가 도배되진 않지만, 진짜 미라지와 구분하기는 더욱더 힘들어질 것입니다.
총기
그리고 신규 총기 30-30 리피터가 추가 되었습니다
30-30리피터 어썰트 라이플
조준경
1x holo
1-2x holo
1x hcog
2x hcog
3x hcog
2-4x aog
부착물
중량 확장 탄창
개머리판
데미지
헤드샷 74~100
몸통 42-57
다리 32~43
사용 탄
중량탄약(6 10 12)
특징
트리플 테이크와 같이 충전식 소총입니다 그리고 한발씩 장전이 가능합니다
그외 패치
풀 키트 로테이션
- 제거: 윙맨, 센티넬, 하복, G7, 얼터네이터
- 추가: R-301, 30-30 리피터, 모잠비크, 롱보우 DMR, 스핏파이어
부착물 2개
- 전리품 목록에서 골드 총신 안정기가 제거됩니다
특수 조정 장치
- 더블 탭 부착물이 전리품 목록에서 제거
- 앤빌 탄환이 전리품 목록에 추가
볼트
- 대미지가 16에서 15으로 감소
얼터네이터
- 대미지가 15에서 16로 증가
스핏파이어
- 대미지가 18에서 19로 증가
- 재장전 속도가 2.8초에서 3.2초로 증가
- 빈 탄창 재장전 속도가 3.33초에서 3.8초로 증가
EVA 8
- 발사 속도가 2.1에서 2.0으로 감소
맵
킹스 캐넌 구조 변경
시즌 8에서 다시 한 번 킹스 캐년이 모습을 바꿉니다. 맵에 함선이 추락한 것이 가장 큰 변경점입니다. 플레이어는 이제 대포 너머를 탐험할 수 있으며, 점박이 호수가 슬럼 호수를 덮고, 기초 정찰 또는 스나이퍼의 둥지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관찰 타워가 추가되었습니다. 여기 맵 블로그 글에서 자세한 맵 변경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외 변경점
코스틱
- 음파 능력이 이제 코스틱의 하이라이트 시야를 멈추지 않습니다.
로바
- 킹스 캐년에서 로바가 팔찌를 통해 도달할 수 있는 취약점 지역 몇 곳을 수정했습니다.
램파트
- 더 이상 램파트가 옥테인의 마을 장악전의 점프 패드에 쉴라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 사격 훈련장에서 캐릭터 변경 후에도 램파트의 패시브 능력이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
하복
- 램파트의 증폭 엄폐물 뒤에서 하복으로 지향 사격을 할 때 100%의 정확도를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피스키퍼
- 호라이즌의 능력을 사용한 즉시 피스키퍼로 ADS를 할 때 시야 문제가 생기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클럽
- 친구 목록에서 친구를 클럽에 초대할 수 있는 기능을 다시 활성화했습니다
- "마지막 분대 초대"를 거부한 일부 플레이어가 매치에서 상위 5위에 오를 때, 클럽 이벤트 타임라인에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클럽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하지 못할 때, 더 이상 잘못된 "클럽에서 퇴장됨"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Xbox에서 다른 프로필로 전환할 때 더 이상 플레이어가 클럽에서 퇴장되지 않습니다.
기타
- 패스파인더의 마을 장악전에서 군중이 환호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영웅 상점에서 일부 영웅 스킨이 나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테르밋이 올림푸스의 일부 벽을 너머 대미지를 줄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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